스마트폰 민원만족도 조사 | 모노커뮤니케이션즈 스마트폰 민원만족도 조사 |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메시징]서산시, 스마트폰 활용 실시간 고객만족 조사

【서산=뉴시스】이진영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8월1일부터 불합리한 민원처리의 관행을 없애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스마트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이다.

또한 민원처리가 완료된 후에는 무작위로 대상을 선정하여 실시간 설문조사를 하고 결과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시스템을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처리기간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내부 전산망(새올행정시스템)에 처리완료가 입력되면 해당 민원인에게 안내메시지를 발송함과 동시 민원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설문조사가 이뤄지며 일정기간 설문조사에 응답이 없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ARS조사도 병행한다.

그동안 시는 지난 4월 구축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지자체 정보화 사업 협의, 보안성 검토,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의 및 개발자와 프로그램 테스트를 마치는 등 전면시행에 대비해 왔다.

이완섭 시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만족도조사로 행정의 신뢰도를 쌓고 담당공무원들의 업무처리 능력도 향상될 것”이라며 “이번 계획으로 매년 시행하던 고객만족도조사용역비 또한 1500만원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은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정확성, 전반적 만족도 등 6개 항목의 고객만족도를 스마트폰과 ARS시스템을 병행해 측정하는 시스템이다.

jin22666@newsis.com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0731_0012259490&cID=10807&pID=10800

Print Friendly
Social tagging: > >

답글 남기기